공지사항
>게시판 >공지사항
[일반대학원] 2024년 8월 학위취득예정 대학원생 학위논문 제출 안내
관리자 / 등록일 24-06-10 / 조회 791
2024년 8월 학위취득 예정 대학원생 학위논문 작성·제출 안내
(Notice of Thesis/Dissertation Binding & Submission for 2024 Summer graduates)
대학원 학위논문 본심사(*예비심사제외) 합격자는 학위논문 최종본 (전자파일과 인쇄본)을 기한내에 제출하여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.
아래사항을 꼭 읽어보시고 기한내에 제출 바랍니다.
[학위논문 제출 및 제출서류 안내]
1.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논문게재증빙확인서
: 2024. 06. 19 (수)까지 약학대학 행정실로 직접제출 (530328호)
-> 19일 이후 심사가 진행되는 학생들의 경우 행정실로 별도 연락하여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2. 졸업요건에 필요한 각 학위별 필수 제출 논문 실적 (SCI 또는 SSCI 학술지 증빙, 학술대회 발표 증빙 등)
※ 학위 별 실적 필수제출, 미 제출 시 졸업이 유예됩니다.
※ 학과별로 졸업요건이 다르니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 행정실로 확인 바랍니다.
3. 학위논문 전자파일 제출 기한 (Online submission deadline): 2024. 7. 11 (목)
-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dCollection(https://dcollection.skku.edu)으로 제출
- 6.13 (수)부터 제출가능
- 전자파일은 PDF 파일만 업로드 가능
-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 가능하나, 제출 마감일은 17시까지 제출 가능
※ 전자파일 제출 시 유의사항
- 전자파일의 학위논문 인정서에는 심사위원 성명 및 날인이 없어야함
- 전자파일은 인쇄본과 반드시 일치해야함
-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 가능. 단, 제출 마감일은 17:00까지 제출 가능
- 전자파일 제출이후 정상적으로 반영되고 변환되었는지 여부를 2~3일 후에 dCollection 사이트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인쇄본을 제본할 것
4.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기한 (Offline submission deadline): 2024. 7. 19 (금)
- 제출장소 : 약학대학 행정실 (530328호)
※ 인쇄본 제출 시 유의사항
- 제출부수: 3부 (석사,박사,석박통합 동일)
- 인쇄본 1부는 심사위원 서명 및 날인이 있는것으로 제출. 나머지 2부는 빈칸으로 제출
-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dCollection에 제출한 전자파일이 승인된 것을 확인한 후 승인받은 파일을 제본하여 제출
5.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설문조사 (국내신규박사학위 취득자 조사)
- 교육부 및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에 참여해야 합니다.
붙임2의 파일을 참고하여 조사에 참여하고 인쇄본 제출 시 조사 완료증을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* 인쇄본 제출 시 함께 제출해야 하는 서류
6. 유의 사항
1) 인쇄본 제출 시 '학위논문 내용 일치 확인서'와 '전자파일 제출 확인서'를 함께 제출
2) '학위논문 공개 유예 처리 절차 및 기간
- 신청기한 : 2024. 7. 19 (금) 17시,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기한까지
- 논문 심사 승인 완료 후 GLS메뉴 : 신청/자격관리>학위논문공개유예신청>학위논문비공개(공개유예)신청
- 본인 서명 후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신청서를 스캔하거나 사진 촬영하여 "신청서 업로드" 메뉴에 탑재
- 신청서 원본은 논문 인쇄본 제출 시 단과대학 행정실에 함께 제출
- 유예 신청은 한번에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, 필요할 경우 연장 신청을 통하여 총 2년까지 가능
박사 세부전공 : 생물약학, 생명약학, 임상약학, 사회약학, 유기생약학, 제조약학, 제약산업학
★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본심사 결과 보고서 세부전공란에 반드시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기타 문의사항 : 031-299-4370 또는 ebjang@skku.edu 로 문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