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ku school of pharmacy

공지사항

>게시판 >공지사항

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(예비,본) 심사 신청 안내 (4.21(월) ~4.28(월)

관리자 / 등록일 25-04-15 / 조회 814

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예비심사/본심사 신청 안내

예심/본심은 본인이 보고자하는 학기에 신청하며 매 학기마다 4월,10월이 신청기간입니다.

  각 학과별 학위수여(졸업)을 위한 필수자격조건을 파일로 올려드리니 참고 바랍니다.


1. 접수기간: 2025. 4. 21. (월) ~ 2025. 4. 28. (월)

2. 접수방법: GLS를 통한 전산접수

가. 논문(예비,본)심사 신청: 붙임 메뉴얼 참조


3. 신청자격

가. 예비심사

신청 전 학기 (2024-2학기)까지 석사는 15학점, 박사는 27학점, 석박통합은 39학점을 이수하고 성적의 평점평균이 3.0이상이어야 함. 

  (취득학점(F받은 과목제외) 기준)

  ※동일한 학기에 예비심사와 본심사 진행불가에 유의

나. 본심사

① 각 학위과정별 수료학점 (석사:24학점, 박사:36학점, 석박통합: 51학점) 및 선수학점을 모두 취득하고, 성적의 평점평균이 3.0이상이어야 함.

② 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 

③ 학위논문 예비심사 합격 

④ 연구등록비의 완납 

⑤ 학술지 논문 실적 (결과보고서 제출기간까지 완료 할 것>> 원칙상 심사신청 기간 내 이며, 부득이한경우 실제 심사 보기전으로 변경됨)

⑥ '논문작성법및연구윤리'교과목 이수 (※ 2016~2019학번:미이수시 수료불가 /2020학번 이후 : 예비심사는 이수 없이도 가능하나, 본심은 이수 필수) 


4. 제출서류

GLS 전산 접수 시 업로드하여 제출

- 공지사항의 첨부된 서식 활용 또는 GLS 신청화면에서 다운로드 가능

- 작성된 서식은 스캔하여 업로드 (불가피한 경우 사진촬영본도 업로드 가능)


가. 예비심사 (~2025. 6. 5 (목) 17:00까지 결과보고서를 행정실에 제출 *연장불가)

① 논문작성계획서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 -> 붙임1 서식)

② 학위논문예비심사원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 -> 붙임3 서식) 

③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 -> 붙임5 서식) 

④ 지도교수 사전배정 신청원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) =-> 붙임2 서식 


나. 본심사 (~2025. 6. 5 (금) 17:00까지 결과보고서를 행정실에 제출 *연장불가)

① 학위논문심사원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 -> 붙임4 서식)

② 연구윤리준수 서약서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 -> 붙임5 서식) 

③ 안전교육이수확인서 (지도·심사 신청 관련 양식 및 메뉴얼 -> 붙임8 서식) 

④ 안전교육수료증: 안전정보망 (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(skku.edu)에서 교육 이수 직후 출력 가능하며 학기별로 출력하여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안전교육이수확인서와 함께 PDF로 묶거나 압축하여 한 파일로 업로드 (※반드시 ③,④서류 모두 올릴 것)


⑤ 학술지 논문 실적은 원칙상 심사신청 기간 내 이며, 부득이한경우 실제 심사 보기전  행정실에 제출     *기간연장절대로 없음 (심사볼 때 까지 논문게재의무가 완료되지 않은경우 불합격처리) 


★★약학과 석사 과정생 중 2023학년도 이후 입학한 약학과 학석연계과정생의 경우 학사과정에서 약학연구를 24주간 이수한 경우 실적 제출 면제. 

      결과보고서 제출 시 약학연구 출석부 및 보고서 함께 제출.


2022-2학기부터 결과보고서 양식이 수정 되었으므로 반드시 최신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제출 바랍니다. 


5. 심사비 납부

- GLS 신청 접수 후 접수증을 발급 받아 접수증에 기재된 심사료를 납부하여야 함. (*5.16 (금) 까지) 


6. 신청취소

- 신청이 승인되고 나서 심사를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은 '학위논문심사 신청 취소원'(붙임7 서식)을 제출하여야 하며, 심사비를 납부한 경우 취소원 제출 시 

  본인 명의 환불계좌 사본을 함께 제출하여야 함.